블랙잭 문자 씹는 문제

블랙잭 | 2008.02.09 16:59
Posted by 안중
오랜만에 블랙잭 관련 포스팅이군요.

Screen003.jpg

가끔 위와 같은 문자가 오곤 합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것 같지 않고 주로 BC카드 승인 문자가 저런 현상을 보이나 꼭 그에 한정되어 발생하는 현상은 아닙니다. 멀쩡한 문자가 위와 같이 들어오는 현상도 가끔 있습니다.

카드 승인 문자라면 딱히 내용을 보지 않아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지인(혹은 여친, 남친, 작업녀, 작업남 등)과 문자를 주고 받을 때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면 뭐라고 보냈냐고 다시보내보라고 하기도 참 애매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SKT블랙잭, 즉 m620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프리미엄 SMS’라는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tworld에 가시면 신청하실 수 있고 월 이용료는 500원 입니다.

프리미엄 SMS에 가입하시면 세가지 방법을 통해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가 tworld에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 두번째가 15321에 전화를 걸어 ARS로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세번째가 메일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블랙잭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은 울트라메시징이라는 모토 답게 메일을 이용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유용합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따로 쓰지 않으시는 분들은 위에서 말한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서 SMS를 확인하시는 것이 돈이 적게들겁니다.

tworld에 가시면 받은 SMS를 수신할 메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랙잭의 ‘메시지’프로그램을 이용해 계정설정을 하시면 되고, 메일 설정방법은 다른 곳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tworld에서 받은 SMS를 수신할 메일을 설정할 때 될 수 있으면 nate메일을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타메일(야후, mail2web)계정을 이용한 결과 야후메일의 경우에는 메시지 수신과 메일 수신의 시간차가 적게는 1~2분, 많게는 몇시간이나 나서 답답하였고, mail2web계정은 tworld에서 뿌려주는 메일 발신자 표기가 SMS발신자의 번호로만 표시되어 SPAM처리 되어 아예 수신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여 둘 다 부적절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기타의 다른 메일서비스는 시도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Nate메일 서버와 프리미엄 SMS의 메일서버가 실질적으로 같은 곳에 있지는 않겠지만, 같은 회사(?)이므로 네이트 메일을 이용할 경우에는 늦어도 1분 내에 메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블랙잭 문자 관련 버그가 완전히 잡히기 전에는 프리미엄SMS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문자를 놓치지 않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안중

Gotta move 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
AJ Story (0)
일상 (0)
유용한정보 (2)
나름법대생 (2)
블랙잭 (15)
HTC_TOUCH_DUAL (1)
아이폰 (1)
잡다한거 (19)
Songs about.. (0)
혼자만의 다이어리 (0)
비밀스런 속삭임 (0)
The past (0)
작성중 (0)
싸이사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