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핸드폰에 MP3 무료로 넣기

유용한정보 | 2007.04.13 23:39
Posted by 안중

많은 KTF사용자들이 도시락을 이용하여 mp3를 폰에 넣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는 몇가지 문제가 있다.

1. 돈이 든다;; ㅡ 도시락 자유감상파티.. 이건 매달 5천원을 내야한다. 혹시 오해하는 사람이 있을까 염려해서 하는 얘기지만, '한달 쓸때 많이 받아놓자'라고 생각하면 오산. DRM이 걸려있어 컨텐츠의 재생 유효기간이 있다. 혹은 도시락에서 한곡당 구입하려면 500원.. 비싸다..

2. 충분한 컨텐츠가 제공되지 않는다. ㅡ SKT의 멜론은 컨텐츠가 매우 빵빵하다 그에 비해 KTF 도시락은 컨텐츠가 부족하다. 없는 곡들도 많다.

3. 도시락 프로그램은 무겁다;; ㅡ 나처럼 저사양 컴퓨터를 쓰는 사람에게는 도시락 플레이어 띄우는 것도 버겁다.

그래서 준비한 강좌!
본격적으로 강좌에 들어가기에 앞서 준비물을 살펴보자.

1. mp3파일 ㅡ 당연한가;;
2. Anycall MP3 Manager
3. MP3Gain
4. 각각 핸드폰과 연결하기 위한 장비(데이터통신케이블 혹은 t-flash리더)

mp3를 제외한 다른 준비물은 요기 아래에 올려뒀으니 받으면 된다.

 
자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강좌에 들어가보자.

먼저 mp3gain을 실행시켜 mp3파일의 사운드를 normalize시켜준다. 이게 뭔 과정이냐면 mp3를 갖가지 경로를 통해서 받은 경우  mp3파일들의 소리 크기가 제각각이다. 그래서 노래에서 가장 큰소리를 기준으로 비슷하게 맞춰주는 것이다. 기준 데시벨은 95dB가 적당하다. ㅡ 사진이 없으나, mp3gain이 워낙 직관적인 프로그램이라 어렵진 않을거다.

그렇게 노멀라이즈 시킨 mp3파일들을 anycall mp3manager를 통해 불러들인다. 이 프로그램은 mp3파일을 핸드폰에서 읽을 수 있는 파일 포맷으로 변환해준다. KTF의 핸드폰에서 읽어들이는 노래파일의 확장자는 kmp이다(참고로 SKT는 dcf). 그러면 anycall mp3manager가 바로 kmp로 바꿔주느냐? 그건 아니다.

anycall mp3 manager는 mp3파일의 포맷을 smp로 바꿔준다. 이 smp파일이 kmp와 포맷은 같고 확장자만 다르다는 사실! 따라서 anycall mp3 manager를 이용해 생성된 smp파일의 확장자를 kmp로 바꿔주면 된다. 이거 할줄 모르면 다음의 파일을 받아 smp파일이 저장된 곳에 넣고 실행시켜라.
이러면 이제 거의 다됐다.
남은 과정은 이렇게 생성된 kmp파일을 핸드폰으로 옮기는 것뿐.

이건 통신회사마다 다른게 아니라 핸드폰의 제조사마다 다르고 모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 언급할 순 없다. 필자가 사용하는 sky s-110k의 경우 t-flash리더를 이용하여 외장메모리의 루트에 "MP3"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파일들을 옮겨 놓기만 하면 플레이가 가능하다.

각 핸드폰별 동호회를 이용해서 mp3 전송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찾아보길 바란다.
혹시 의문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찾아보기로 하겠다.
 

신고
TAG , ,

블로그 이미지

안중

Gotta move 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
AJ Story (0)
일상 (0)
유용한정보 (2)
나름법대생 (2)
블랙잭 (15)
HTC_TOUCH_DUAL (1)
아이폰 (1)
잡다한거 (19)
Songs about.. (0)
혼자만의 다이어리 (0)
비밀스런 속삭임 (0)
The past (0)
작성중 (0)
싸이사진 (0)